본문 바로가기
여행/국내여행

5월 제주도 여행 날씨 가볼만한곳 10곳(1)

by 초보전산 2023. 5. 4.
반응형

5월 제주도 여행 날씨 가볼만한곳 10곳

올해 5월은 근로자의 날 연휴, 어린이날 연휴, 그리고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에 따른 연휴가 있어 휴가 없이도 제주도 여행을 하기에 좋은 여건이다. 5월 제주도 날씨는 어떠하고, 가볼만한곳은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자
 

[5월 제주도 날씨]

제주도 소인국테마파크 기준으로 주간 날씨예보를 확인 한 결과, 5월 4일 현재 비가 오고있으며, 연휴인 내일과 모레도 비가 계속 될 전망이다.  기온은 최저 17도에서 최고 21도이다.

출처: 케이웨더

연휴내내 계속되던 비는 어버이날인 5월 8일부터 점차 갤 것으로 보인다. 이에 따라, 석가탄신일 연휴에는 좋은 날씨를 기대해본다.

출처: 케이웨더

 

[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]


(1) 제주마방목지

출처: 네이버블로그

겨우내 같혀있던 제주도 말들은 5월~10월 사이에는 방목하기에, 제주마방목지에서는 여유롭게 풀을 뜯어먹는 제주도 말들을 볼 수 있다. 특히, 새끼를 낳는 시기이므로 새끼 말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. 
 
말을 보지 않더라도, 제주마방목지는 한라산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기에도 좋다. 제주마방목지는 무료입장, 무료주차가 가능하다. 
 
주소: 제주 제주시 516로 2480


(2) 5.16도로숲터널 (드라이브코스)
제주시와 서귀포를 이어주는 길로써,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가다 보면 1.2km가량에 이르는 도로 주변에 나무들이 아치형으로 도로를 감싸며 숲 터널을 이루고 있다. ‘천천히 달리면 더 아름다운 길’ 이라는 문구가 있다.
 
앙상한 나무들이 5월이 되면서 푸릇한 새 잎으로 가득차고, 나무들의 푸릇푸릇함이 모여 있는 5.16도로숲터널은 싱그러움 그 자체이다. 드라이브만으로도 마음이 정화될 것이다.
 
주소: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


(3) 비자림

출처: 지식백과

비자림은 천연기념물 제374호로 지정되어 문화재청에서 소유하고 있다. 언제가도 주차장이 만석일 정도로 이미 비자림은 유명세를 타고있는 관광지이다. 
 
5월의 비자림은 푸릇푸릇한 나무들로 우거져 보기만해도 힐링이 되는 듯하다. 특히 숲 속에 있는 '새천년 비자나무'는 매우 웅장하므로, 한 시간의 산책을 즐기며 사색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.
 
주소: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


(4) 한림공원 (꽃축제)

출처: 제주관광정보센터

한림공원은 개인이 조성한 가장 큰 규모의 식물원 중 하나로, 제주도에 많은 테마파크 중 오래된 축에 속한다. 야자수가 쭉 뻗은 이 곳은 다양한 꽃축제가 진행되는데 5월에는 부겐빌레아 꽃축제가 진행된다.
 
관람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지만 포토스팟이 많기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문하기를 추천한다. 입장료가 있으며, 성인 15,000원 / 청소년 10,000원 / 어린이 9,000원이다. 네이버 예약 10% 할인이 적용된다.
 
주소: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


(5) 휴애리 수국축제
동백으로 유명한 휴애리자연생태공원에서는 4월부터 여름까지 휴애리 봄 수국축제가 진행된다. 휴애리 수국축제에서는 다양한 수국을 온실, 수국정원 등 공원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. 
 
수국 올레길이 조성되어 가볍게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, 웨딩스냅 등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장소이다. 입장료는 성인 13,000원 / 청소년 11,000원 / 어린이 10,000원이다. 
 
주소: 제주 서귀포시 남원읍 신례동로 256 휴애리자연생활공원
 
 
 

반응형

댓글